자주하는 질문 1 페이지

밧데리몬스터 B2B 도매센터

산업용밧데리 마켓플레이스
고객센터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밧데리몬스터 - 배터리 O2O 유통플랫폼 전문기업

Total 6건 1 페이지
  • RSS
  • 올바른 밧데리 보관 방법​

    밧데리의 수명을 최대한 연장시키기 위해서는 보관 전 적합한 충전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완벽히 충전된 밧데리는 충전 부족으로 인하여 밧데리가 손상되거나 황산염 침전이 발생하기 어렵습니다. ​

    만약 밧데리가 모터사이클에 장착된 상태로 놓여있고 밧데리 충전기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불필요하게 밧데리에서 소비되는 전력(라디오, ECM, 크루즈 컨트롤, 시큐리티 시스템 등)을 막기 위해서라도 최소한 마이너스 케이블을 밧데리에서 분리하거나 메인 퓨즈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밧데리의 자기 방전율(Self-discharge)은 계속하여 발생하는 일반적인 사항으로 주변 온도나 밧데리의 충전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온도가 높을수록 더 빠르게 방전되는 경향이 있으므로 밧데리를 보관할 경우에는 건조하고 선선한 장소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16 °C 이하의 온도에서는 한달에 한번 충전하는 것이 좋으며 온도가 16 °C가 넘어갔을 경우에는 보다 빈번하게 밧데리를 충전해야 합니다.
  • 올바른 밧데리 충전 방법

    어떠한 밧데리든지 마찬가지겠지만 밧데리가 오랜 기간 동안 제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밧데리 충전이 필수입니다. 하지만 밧데리 충전에도 올바른 밧데리 충전 방법이 존재합니다. 우선 밧데리 충전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과충전: AGM 밧데리는 적절한 양의 전해액이 채워진 상태로 밀봉되어 있습니다. 


    만약 충전기가 너무 높은 충전 볼테이지(15볼트 또는 그 이상)에 이르게 되면, 전해액 안의 수분이 증발하기 시작하며, 이로인해 발생한 수증기는 특별하게 설계된 단방향 릴리프 밸브(relief valve)를 통하여 배출됩니다. 그러나 AGM 밧데리는 영구적으로 봉인된 상태이므로 수분을 다시 보충할 수 없어 전해액이 줄어들기 시작합니다. 


    이 상태에서는 밧데리 내부의 부식이나 불충분한 이온 흐름을 발생시키며, 이것은 밧데리의 성능 저하나 궁극적으로 밧데리 사용 불능 상태를 야기시킵니다. 밀봉된 밧데리의 옆면이 오목해지는 것은 과충전으로 인하여 전해액이 손실되었을 때 볼 수 있는 현상 중의 하나로 과충전은 AGM 밧데리를 사용 불능 상태로 만드는 주된 원인이 됩니다. 


    충전 부족: 만약 짧은 거리를 달리거나 액세서리 장치를 켜 놓은 채 느리게 주행하는 경우와 같이 밧데리가 완전히 충전되지 않을 경우 몇몇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우선 이러한 상태의 밧데리가 장착된 모터사이클을 추운 날씨 아래에서 보관할 경우 완충되지 않은 밧데리는 얼거나 제품 표면에 금이 갈 수 있습니다. 또한 오랜 기간 동안 방치된 밧데리는 황산염 침전 현상이 발생합니다. 밧데리 플레이트에 경화된 황산염은 적절한 재충전을 방해하므로 황산염 침전으로 인하여 제 성능을 발휘할 수 없는 밧데리는 반드시 폐기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밧데리를 오랜 기간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저가의 성능 낮은 충전기가 아닌 밧데리의 상태를 끊임없이 모니터링 함으로써 밧데리를 안전하게 충전하도록 하는 


    ①스마트 충전기를 사용하는 것이 밧데리의 수명을 연장하고 성능을 유지하는데 있어서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일반적인 밧데리 충전기의 경우 밧데리가 적정 충전 레벨에 다다르더라도 밧데리로부터 충전기를 분리하기 전까지는 끊임없이 밧데리에 충전을 가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밧데리 충전 방법은 잠재적으로 밧데리를 과다 충전하게 됨으로써 드라이 아웃(Dry out) 현상을 야기시키거나 심지어는 밧데리 내부에 가스를 생성하여 결과적으로 밧데리를 사용 불능 상태로 만들게 됩니다. 다음으로 


    ②자신의 모터사이클 충전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밧데리 터미널, 레귤레이터 및 얼터네이터와의 접촉이 확실하고 올바르게 되었는지를 포함합니다. 종종 느슨한 연결 상태는 미심쩍은 충전 트러블의 유일한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③주기적으로 밧데리를 충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몇몇 밧데리 충전기는 밧데리와 연결하여 사용하는 별도의 챠징 하네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면 라이더가 쉽고 편리하게 밧데리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 아트라스 AGM밧데리 특징

    AGM 밧데리는 신개념 AGM(Absorbent Glass Mat Tech) 밧데리 기술로 스타트 스톱 차량 및 프리미엄 차량에서 최고의 가치를 제공합니다. 


    일반 MF 밧데리 대비 3배 장수명 실현(스타트 스톱 차량 기준) 최첨단 기판기술(Advanced X-Frame Tech.) 채택하여 시동성능 강화 카본 첨가 기술(Dynamic Charging Control Tech.) 통한 빠른 충전 성능 스타트 스탑 차량 대응을 위한 심방전 특성강화(Cycle Proof Design) AGM VRLA 구조로 프리미엄 안전/고성능 제공


  • 로케트 AGM밧데리 특징

    ISG 시스템 차량에 최적화된 세방전지의 AGM (Absorbent Glass Mat) 밧데리 귀하의 차량은 ISG 시스템 차량입니까? 그렇다면 밧데리도 달라야 합니다. 


    연비향상과 CO2 배출 감소를 위해 정차 시엔 자동으로 엔진을 끄고 주행 시엔 엔진을 켜는 ISG (Idle Stop & Go) 시스템 - 잦은 시동을 반복하는 ISG 시스템의 차량에는 그에 걸맞은 압도적인 힘과 수명의 밧데리가 필요합니다. AGM밧데리는 일반 액식 밧데리 대비 300%라는 놀라운 수명과 파워를 자랑합니다. 


    유리섬유매트 (Absorbent Glass Mat)에 전해액을 흡수시켜 밖으로 새지 않으며, 일방통행 밸브 (One Way Valve)를 사용하여 충전 중 발생하는 가스를 전해액으로 재결합시켜 효과적으로 수명을 유지합니다. 친환경과 합리적인 연비의 차세대 시스템 ISG 차량이라면 더욱 강력하고 오래가는 AGM밧데리입니다.


  • 델코 AGM 밧데리 특징

    델코 AGM 밧데리 사용시 장점들 델코 AGM 밧데리는 차량연비를 개선하기 위하여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가 채택한 혁신기술인 Start-Stop (발전제어장치 포함) 기능 차량에 적합하도록 개발 되었습니다. 이 혁신기술은 Start-Stop 차량에서 일반 MF 밧데리보다 최대 3배 긴 밧데리 수명을 가지며, 밧데리 사용 내내 우수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AGM 밧데리는 내진동성이 우수하며, 완전히 밀봉되어 있어 전해액이 누출되지 않습니다. 또한 AGM 밧데리는 기존 Lead-Acid 밧데리에 비교할 때 더 좋은 순환 성능을 제공하고, 가스 발생 및 누출을 최소화합니다. 특수 유리섬유매트 (Absorbent Glass Mat) 가 밧데리 전해액을 흡착하여 높은 순환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성능 손실 없이 밧데리가 반복적으로 충전 및 방전을 할 수 있습니다. 높은 충전 수입성으로 밧데리 충방전이 반복되는 환경에서도 사용 가능하고, 특허 받은 PowerFrame® 그리드 기술이 적용되어 내부식이 더욱 강하며 높은 시동 성능을 제공합니다


  • AGM 자동차 밧데리란

    이 혁신 기술은 표준 습식(flooded)보다 최대 3배 긴 밧데리 수명과 밧데리 수명 내내 우수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AGM은 기존 연산 밧데리에 비교할 때 더 좋은 순환 성능을 제공하고 가스 발생 및 산 누출을 최소화합니다 

검색